IELTS시험후기

공신력있는 분당 유일의 전문 어학원

IELTS시험후기

3개월만에 6.5 강행군의 결과!! 감사!!

  • 권순걸
드디어 저도 이 글을 쓸 수 있는 기회왔네요.... :)

우선은 Eunice 선생님과 Joon 선생님한테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다른 선생님들도 마찮가지고요..

너무나 열정적으로 가르치시고 걱정해주신 덕분에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합닌다.



저는 시험에서 6.5 / 6.5 / 6 / 6 - overall 6.5 나왔습니다. 딱 3개월 걸렸네요... 이 기간은 본인의 현재 영어 수준에 따라서 더 빠르실수도 느리실수도 있으니 기간은 염두에 두지마시고 아래에서 제가 공부했던 방법만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저도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면서 좋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따라서 공부했었기 때문에 저만의 공부 비법은 특별히 없었다는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잘 않하시는 것들이 있는 것 같아서 그 부분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너무 서두르지말자!

너무 빨리 점수를 받고자 하는 마음에 순서대로 차분히, 정석대로 공부하지 않고 뭔가 특별한 방법을 찯을려고 하는 것은 실패의 지름길 같습니다. 저도 처음 약 1개월간 나름 열심히 했다고 생각하고,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을 잘 따라서 했다고 생각했으나 작년 12월 초에 모의 테스트에서 나왔던 점수를 보고 - 점수가 생각많큼 않나와서- 하루정도 제가 공부했던 방법들을 생각해 보왔습니다. 그 결과 공부의 방법은 둘째로 하고 제가 너무 마음이 성급해서, 빨리 점수를 받고 싶은 마음에 오히려 좀더 효과적인 방법들을 놓쳤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도 이렇게 느끼시는 분들이 계시면 반나절 정도라고 편안하게 쉬시면서 그 동안 어떻게 공부했었는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설렁 설렁 공부한다는 의미는 아니니 혹시 오해없으시기 바랍니다.

- 지피지기면 백전 불패라고 하지요.. :)



2) 선생님이 하라는 그대로 하자!

앞서서 잠깐 말씀드렸다시피 저만의 공부방법은 없었습니다. 단 시험 한달전에 저를 돌아보면서 선생님이 하라고 했던것 중에 내가 않하고 있는 것이 무었인가, 내가 소홀히 하고 있는 part가 무었인가를 파악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기준으로 공부를 시작하니 2주 정도 후에는 제가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정도가 됬습니다.



..... 그러면서 땅을 치고 후회 했죠. 왜 진작 이렇게 않했을까.... 여러분들은 이러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러면은 제가 땅을 치고 후해했던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실 여러분 모두 알고 있는 것들이고 선생님들이 매일 말씀하시는 방법입니다. 



- reading: 간과하기 쉬운 과목이지요... 하지만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않글면 난중에 저 처럼 후회하실 겁니다.

우선 수업전에 무조건 미리 글읽고 / 문제 풀기 / 모른는 단어 찾아서 외우기, 수업후에 내가 틀렸던 문제 다시 확인해 

서 왜틀렸는지 알아두기.

- listening: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받아쓰기 하는 것입니다. 눈 딱감고 1달만 해보세요 효과가 죽입니다. 않하시면 후회하실 겁니

다.

- speaking: 꼭 study group 에 참여하셔서 다른 분들과 speaking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group study를 나중에 한 후에야

제 실력이 느는 것을 느꼈습니다.

- writing: 숙제 꼭 하기, 그리고 첨삭 받은 것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꼭 다시 써보기. 눈으로만 이해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릅

니다.



> 굳이 저만의 공부방법을 예기하자면은 저는 수업시간에 하는 내용들을 필기해 두었다가 저만의 파일에 다시 정리해서 써넣었습니다. 어차피 writing과 speaking은 주제의 흐름에 있어서 비슷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정리해둔 파일을 주말이나 시간날때 틈틈히 보곤 했는데 많이 도움이 된것같습니다. 그리고 몇몇 분들은 반대하실 수도 있으난 제 경우에는 단어장을 만들어서 speaking / writing/ reading / listening 의 모든 part에서 모른는 단어나 숙어 또는 문법관련된 내용들이 나오면 주제별로 적어서 암기했습니다. 여러 분들도 눈치채셨겠지만 ielts 시험에서 4개의 part가 서로 맞물려 돌아가는 시스템인 만큼 나오는 단어들도 서로 비슷합니다.



너무 많이 말한 것 같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너무 조바심내셔서 서두르지 마시고 선생님들께서 권하시는 방법으로 공부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본인이 원하는 점수를 얻는 길이 아닌가 합니다.



건승을 바랍니다. ~



순걸.
 
게시글 공유 URL복사